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워렌버핏이 투자한 당신이 모르는 주식, 크로거 (Kroger)/ 배당금/ 미국배당주
    투자 기록 2021. 3. 28. 07:10
    반응형

    저는 미국장이 끝나면 거래량 순으로 1~300위 까지 쭉 둘러보는데요

    어떤 주식이 올랐고 떨어졌나 확인을 매일 합니다 ㅎㅎ

    그러다 차트 모양이 예쁘면 무슨 주식인지 확인도 해요~

     

    그러다가 찾은 크로거 (Kroger)인데요!

     

     

     

    그러다 알게 된 사실!

     

    10년이상을 투자할 것이 아니면 10분도 이어가면 안된다는

    투자의 대가, 워렌버핏이 투자했다는 소식이에요.

     

    장기간 투자했던 월마트, 코스트코를 전량 매도하는 걸 보고

    오프라인 마켓의 시장은 성장의 한계가 왔나? 생각했었는데요 ㅎㅎ

    코스트코와 비슷한 유통구조를 가진 크로거를 지분을 계속 늘리는 것을 보고

    알려지진 않은 이유를 워렌버핏은 알고서 매수를 했겠거나 싶었답니다 ㅎㅎ

     

    (+워렌버핏이 애플을 대량 매수를 한것보고 의문을 가졌었는데 애플카를 만들걸 미리 알고서 매수를 했을거라는 저의 아주아주 개인적인 추측입니닼ㅋㅋㅋㅋㅋ)

     

     

    구글링해 본 결과

    아니나 다를까 전통 기업이었던 크로거가 변신에 시동을 걸었다고 하네요.

     

     

    중국 알리바바와 제휴를 맺고 중국 전자 상거래 진출을 선포한것인데요. 오프라인 뿐 아니라 온라인플랫폼도 구축을 위해 꾸준히 투자중에 있다고 합니다 ㅎㅎㅎ

     

    또한 크로거는 영국의 온라인 식료품 소매기업인 오카도와 손을 잡았다고 합니다.  아마도 자동화된 물류창고를 만들려고 하는 의도가 아닐까 싶어요.

     

    또한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협업으로 계산대가 없는 매장을 구상중에 있다고 하네요. 굳이 직접 바코드로 일일히 스캔 하지 않아도 정보가 입력되어 결제 할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이건 정말 획기적인 아이디어인듯 합니다 ㅋㅋㅋㅋㅋ)

     

     

     

     

     

     

    단순히 오래된 전통방식의 오프라인에서 벗어나 현재 시대에 발맞춰 움직이려는 모습에 워렌 버핏이 매료 됐던걸까요?

    대략 1억 9000만주를 매수하였다고 합니다.

     

     

     

     

     

    저는 거래량과함께 (긴꼬리를 가졌지만) 양봉이었던 1월 27일에 발견했고요

    관종에 넣어두었습니다 

    그리고 무서운 속도로 떨어지길래 분할로 매수에 참여하였습니다.

    잊고 지냈더니 3월에는 배당금도 주더라구요 ㅎㅎㅎㅎ

     

     

    배당달

    매년 3/6/9/12 에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금

    배당금은 분기별로 한 주당 $0.180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차트를 보면 매년 미미하지만 조금씩 상승하는 모습도 보여집니다 ㅎㅎ

     

    시가배당률은 1.93% 정도로 시세차익도 배당금도 생각해볼수 있는 주식인것 같아요


     

     

    차트가 너무 좋아 찾아본 주식이

    생각보다 미래의 가치가 높은 회사였습니다!

     

    이상 모두들 성투하세요^^

     

     

     

    *본 게시글은 매수추천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는 본인의 책임아래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